박수홍 해명이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박수홍은 최근 미운우리새끼 내의 방송 활동에 대해서 거짓 컨셉 논란에 빠진 것에 대해서 해명을 하였습니다. 박수홍은 최근 혼인신고를 하고 결혼을 하였는데 그 결혼에 즈음하여 박수홍이 지금의 아내인 여자친구를 만난 기간과 미운우리새끼에서 활동한 기간과 너무 겹치지 않는가라는 비난성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하였기 때문에 해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예능은 사실을 기반한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즉 대중은 드라마를 볼 때와 다르게 예능을 볼 때에는 그 예능 속에서 활동하는 출연자들이 모두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성격, 있는 그대로의 반응들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렇게 생각하도록 방송 또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개그콘서트와 같은 스탠딩 코미디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염두해둬야지만 대중의 실망을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과거의 짝짓기 예능보다도 지금의 관찰 예능 속에서 러브라인을 그렸을 때에 박수홍이 해명을 할 수밖에 없었던 거짓 컨셉 논란과 같은 것이 있게 되면 더 대중은 실망할 수밖에 없는 것이 미운우리새끼와 같은 관찰 예능을 대하는 시청자들의 태도 자체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시청자가 관찰 예능을 대하는 태도는 말 그대로 관찰 예능과 시청자의 약속이라는 관점에서 봐야만 합니다.
박수홍이 해명해야 했던 미운우리새끼의 거짓 컨셉 논란의 근원은 관찰 예능의 시작부터 봐야 하는 것이 아빠어디가와 진짜사나이가 있는 그대로 그리고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을 수 있었기에 미운우리새끼와 같은 후계 예능들 또한 같은 방법으로 대중에 선보여졌고 그러한 대중과 방송 프로그램 사이의 관계가 깨지게 되면 당연히 분노할 수밖에 없습니다. 무조건 시청자가 잘못 분노한 것이다라고 걱정할 근거가 오히려 없는 것입니다.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정형돈과 태연의 가상 결혼 생활을 했을 때에 정형돈이 다른 사람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방송에서 사과를 하고 떠난 것과 마찬가지의 행동이라 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박수홍이 해명을 할 때에 이야기가 나왔던 것처럼 박수홍은 미운우리새끼에서 하차하기 이전 최근 방송분에서 잘 나오지 않았던 것은 박수홍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시청자를 속일 수 있다는 부담감 또한 이러한 연유에서 나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박수홍이 해명을 거짓컨셉 논란에 대해서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해서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청자가 무조건 너무 몰입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을 하기 이전에 미운우리새끼와 같은 관찰 예능은 시청자들의 몰입을 전제로 방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청자들만 잘못했다고 비판할 수 없는 측면이 많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