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동상이몽2에서 김윤지 최우성 부부가 출연했습니다. 김윤지는 NS윤지로 많이 알려진 가수이자 최근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유명인이고 최우성은 그 자신은 유명인이 아니지만 그의 아버지는 코미디언인 이상해이며 어머니는 국악인인 김영임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그 부모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유명인 가족입니다.
그런데 이 둘 즉 김윤지와 최우성이 결혼을 한 것입니다. 사실 유명인이 유명인의 가족이 된다는 것은 대부분 유명인들끼리 결혼을 했을 때입니다. 그러나 김윤지는 유명인이지만 최우성은 유명인의 가족일 뿐이지 그렇게 특별히 대중에게 알려진 사람은 아닙니다. 그러나 김윤지와 최우성은 잘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최우성의 아버지인 이상해와 김윤지의 아버지는 서로 막역한 사이였기 때문입니다. 김윤지의 나이 스무 살 때인 지난 14년 전 향년 49세의 나이로 김윤지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에 그 장례식장에서 최우성의 아버지인 이상해는 한 가운데 바닥에 앉아서 바닥을 치명서 대성통곡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장면이 김윤지는 잊혀지지 않았다고 술회하였습니다.
사실 이 정도로 서로가 인연이 있다고 한다면 그 가족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아는 사람의 집으로 들어간다는 측면이 아니라 오히려 가족보다도 더 끈끈한 가족이 된다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최우성의 아버지인 이상해는 김윤지에게 많은 배려를 해주었고 심지어 동반입장하자고 이야기할 정도로 김윤지의 편에서 많은 것을 들어주고 편의를 봐주었습니다.
막역한 친구의 딸이 자신의 아들과 결혼한다는 것은 이상해로서도 정말로 좋은 인연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상이몽2는 기본적으로 남편과 아내의 한 사건이나 한 사물에 대해서 다른 관점을 보여주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가족 이야기 혹은 남편과 아내의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관찰 예능입니다.
그러나 특별히 김윤지와 최우성의 이야기는 김윤지와 최우성의 가족 즉 최우성의 아버지인 이상해와 최우성의 어머니인 김영임 사이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동상이몽2를 보기 이전까지는 김윤지가 뜬금없이 이상해의 며느리로 들어간다는 것이 일견 놀랍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러나 김윤지의 아버지와 이상해 사이의 관계를 동상이몽2를 통해서 볼 수 있기에 이제는 이해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