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뜬금없이 기안84가 회사를 차린다고 하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1인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굳이 웹툰을 그리는데 회사가 필요한지 의구심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방송을 보면 기안84의 회사가 이미 어엿하게 자리를 잡았고 심지어 직원 5명까지 해서 6명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였던 것입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사람들은 급작스럽게 저 정도의 사원에게 급여를 주기 위해서 기안84의 연봉이 얼마나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안84는 직원을 뽑을 때에 직접 이력서를 받아 뽑았습니다. 오전 10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하는 이 회사는 근무하는 인원을 최저 시급으로 계산한다고 하더라도 한 달에 직원들 급여만 수천 만원 가량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의 궁금증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많은 유튜버들 같은 경우 소규모라고 하더라도 유튜버가 잘 방송할 수 있도록 방송국을 차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에 걸맞게 유튜버들은 한 달에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돈을 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와 마찬가지로 웹툰 작가들도 꽤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은 지난해 자사 웹툰 연재작가들이 연평균 2억2000만 원, 월 1800만 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아시다시피 기안84는 네이버 웹툰 작가들 중에서 손꼽히는 인기 작가입니다.
즉 그가 웹툰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돈은 우리가 상상한 것 이상의 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수억의 돈을 오로지 웹툰을 통해서 벌어들인다고 했을 때에 그가 웹툰을 위해서 회사를 차리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또한 기안84는 방송 활동을 나혼자산다 하나를 하기는 하지만 하고 있으며 여기서 더 나아가 광고 활동도 하고 있기에 그가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은 회사를 차릴 정도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상이 변해가고 있고 웹툰 작가든 유튜버든간에 일반 사람들이 상상한 것 이상의 돈벌이를 하고 있는 것이 당연시 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만 있다고 한다면 좋은 기획안만 있다고 한다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그 누구든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기안84는 시청자의 사랑을 받는 방송인이면서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웹툰 작가로서 이미 뜻을 세웠고 이름을 떨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기안84가 회사를 만든다고 하였을 때에 많은 사람들이 예능 안에서 즉 나혼자산다 안에서 보여주기 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제 그는 웹툰 작가이면서 방송인이고 또한 유명인으로 있으면서 자신의 웹툰에 품질을 향상시켜야 했고 그로 인해서 그는 결국 직원들을 들이고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웹툰에 참여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인정하든 하지 않든 이미 성공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