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완주 고속도로 상행선 남원 사매 2터널에서 차량 수십 대가 눈길에 미끄러져 충돌하는 대형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여기에 화재까지 발생하게 되면서 두 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구조 작업이 진행 중에 있는데 문제는 터널 안 즉 사매 2터널에서 이뤄진 사고이기에 사람들을 구출하기게 난망한 상태입니다.
순천완주 고속도로 남원 사매 2터널에서 발생한 다중 충돌 사고는 아비규환의 현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히 충돌 사고가 일어난 것이 아니라 눈길 미끄럼 사고로 시작된 사고가 차량 20대가 한꺼번에 부딪치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대형 참사가 이뤄진 것입니다. 일단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차량 50여 대와 인력 백여 명을 투입하여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 2터널 사고는 눈길로 인해서 차량 20여 대가 잇따라 부딪치며 시작되었고 충돌된 사고 차량 중에 질산을 실은 탱크로리 차량에 불이 붙으면서 대형 사고로 번지게 디었습니다. 특히나 사매 2터널 안에 검은 연기가 뒤덮이게 됨으로 인해서 그 안에서 사람들이 단순히 충돌 사고로 인한 문제보다도 더 극심한 위험 속에 직면하게 된 것입니다.
사매 2터널 내에 있었던 사람들은 터널 안팎으로 불이 번지면서 피해가 더 커질 수밖에 없었고 사람들이 사망하는 사고가 이뤄지게 된 것입니다. 현재 경찰과 소방당국은 터널 주변을 통제하고 화재를 진압하고 인명 구조에 나서고 있지만 그러나 눈이 오는 상황 속에서 대형 참사가 이뤄진 터널 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그리고 그 안에서 구출하는 것도 난망한 상태입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 2터널 사고는 결국 갑작스럽게 내린 눈으로 인해서 운전자들이 차량을 완벽히 통제할 수 없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결국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져버린 차 안에서 그리고 터널 안에서 그들은 위험함 그 자체를 마주치게 된 것입니다. 그들로서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기에 이제 구조 작업을 하고 있는 소방당국과 경찰 당국에서 그들을 구출하는 일 외에는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한 명이라도 더 사망하지 않도록 신속히 그리고 긴급히 구조 작업이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곳에서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만 할 것입니다. 특히나 운전자들은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 2터널 사고와 같은 일들이 벌어지지 않도록 안전 운전과 방어운전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만 할 것입니다. 사망 사고가 일어난 것 그 자체가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