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란 코로나 확진자 2500만 추정 가능한 이유

셰에라자드 2020. 7. 19. 09:55
반응형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이란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2500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하는 보고서를 받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지난 다섯 달 동안 이란에는 만 사천 명 정도의 사람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망을 하였는데 이는 이란 보건부의 공식 집계와 비슷하다 할 수 있지만 그러나 하산 로아니 이란 대통령이 받은 2500만 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의 사가 이란에 있다는 사실은 공식집계와 비교했을 때에 거의 백 배에 가까운 숫자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란에 이렇게 많은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추정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역시나 이란이라는 사회 자체가 폐쇄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중국정도 되는 국가처럼 공산당이 완벽하게 국가와 국민을 잡고 있어서 그들 모두를 그들의 집 안으로 격리를 시킬 수 있는 중앙집권 체제가 완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에 중국과 비슷한 시기에 이미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침투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란에 숨겨져 있는 코로나 환자가 2500만명이 있다고 해도 그것으로 인해서 놀랍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됩니다. 이란의 추정치는 미국보다도 더 많고 세계 그 어떤 나라들보다도 더 많은 상황입니다. 아니 전 세계 알려진 코로나 확진자들보다도 더 많은 것이 지금의 이란의 추정치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의 수는 1200만명이 되고 있으며 매일 25만명의 새로운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숫자는 중동에서도 마찬가지의 확산세를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는데 특히나 이란은 초기에 코로나 확진자의 수를 잡는다 생각했겠지만 이란 자체의 보건 의료 체계가 완비가 되지 못하고 있고 국가 차원에서 이란 국민들을 격리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란에서도 미국과 다를 바가 없이 코로나19 확진자의 수는 매번 새롭게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2500만명이라고 알려지지 않는 코로나 확진자들의 수는 알려진 숫자보다도 백 배에 가깝게 추정을 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이란의 코로나 확진자의 수는 감당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 이란 대통령 하산 로아니 입장에서는 강력하게 코로나19 확진자를 잡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현재 미국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란에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이란 내의 코로나 확진자의 수를 감히 추정할 수 없는 것처럼 이란에서 코로나19 확진자의 수를 잡는 것도 추정할 수 없게 된 것이 지금 이란의 현실입니다.
        
우리나라가 코로나19 확진자의 수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선제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를 잡기 위해서 진단을 하고 격리를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정도는 아니라 하더라도 격리를 하는데 있어서 국민의 일정 부분의 자유를 구속하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가장 중요한 우리나라의 보건 의료 체계가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도 코로나19 확진자의 수를 잡는데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란은 현재까지 30만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있다고 보고가 되고 있지만 2500만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3500만명 이상의 새로운 코로나 확진자가 몇 달 안에 발생할 것이라고 하는 암울한 예측마저 나오고 있습니다. 전세계 그리고 이란 내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의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