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상민이 샴푸 뒷광고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게 되었고 이상민의 소속사인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였습니다. 현재 유튜버부터 시작하여 연예계는 뒷광고 의혹 혹은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이상민이라는 이름이 언급이 되었고 샴푸 뒷광고를 방송에서 한 것이 아니냐라는 말들이 튀어나오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상민 소속사인 스타잇엔터테인먼트의 해명에 따르면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샴푸와 모델로 발탁이 된 샴푸 제품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샴푸에 대해서 언급한 이후 타사 샴푸업체로부터 제안을 받아 광고 모델이 되었으며 그로 인해서 나중에 샴푸업체의 광고에 기용된 것뿐이지 이전부터 계약이 되어 있어서 라디오스타 방송에서 언급한 것이 아니라고 즉 거짓말한 것이 아니라고 밝힌 것입니다.
이상민이 샴푸 뒷광고 의혹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게 된 이유는 사실 지금까지 이상민은 참 오랫동안 이전에 졌던 채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일들과 격무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방송인이라는 타이틀이 없다고 한다면 이상민이 그 시간 내에 그 많은 채무를 갚았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에 가까웠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이상민이 빚을 모두 갚은 것은 사실이지만 방송인 이상민으로서의 활약을 했던 것이 기반이 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불고 있는 뒷광고 논란은 방송인이로서의 이미지 실추가 결정적으로 되는 지뢰밭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 지뢰밭에 굳이 잘못을 하지 않는 방송인 이상민이 빠질 이유가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방송인 이상민과 그의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해명을 통해서 샴푸 뒷광고를 한 적이 없다고 밝혔고 이상민을 광고모델로 기용을 한 샴푸업체가 일정 부분 과대 광고를한 것을 인정하였고 이에 대해서 사과하는 것으로 상황은 일단락 되는 분위기입니다. 이상민의 해명이 적극적으로 들어간 것은 이상민의 입장에서 이 문제는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중의 신뢰가 무너진 방송인은 더 이상 방송인이라 할 수 없고 결국 방송에서 퇴출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이상민은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샴푸 뒷광고 의혹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어필을 하고 해명을 함으로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 자체를 없애버린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최근 뒷광고 의혹 혹은 논란이 방송가를 휩쓸고 있는데 큰 문제가 터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